2016년 12월 23일 금요일

MS오피스365, 업무용 협업프로그램 1위, 클라우드1TB지원등 효율성 최대효과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오피스 ‘오피스 365’가 국내 디지털 워크를 위한 협업 도구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MS는 최근 아태지역 13개 국가에서 근무하는 중소기업 및 대기업 직장인 5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디지털 워크 지수 2015’ 설문 결과 이같이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우, 약 400여명의 직장인이 이번 조사에 참여했다.

디지털 워크란, 사람 공간 기술의 조화를 기반으로 한 차세대 업무 환경에서 이루어지는 보다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업무 형태를 뜻한다.

업무 생산성, 탄력적 근무환경, 동료 및 파트너사와 효율적 협업이 가능한 기술, 3가지 항목으로 세분화돼 진행된 이번 조사에 따르면, 국내 응답자 중 54.9%가 디지털 워크를 위한 협업 도구로 오피스 365를 사용한다고 답해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21.4%를 차지한 오픈 오피스가 차지했으며, 이밖에 구글 앱스 포 워크(Google Apps for Work)는 17.1%로 3위에 머물렀다.

MS의 오피스 365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 원노트 등 오피스 제품군과 익스체인지, 셰어포인트, 스카이프 포 비즈니스 등 문서 공유 및 협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다.

MS에 따르면, 전세계적으로 5만개가 넘는 새로운 중소기업이 매달 오피스365를 채택하고 있으며, 포춘 500대 기업 가운데 80%가 오피스365를 사용 중이다.

<디지털 데일리 / 백지영 기자 jyp@ddaily.co.kr>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36784


클라우드(1TB) 지원 + 아이폰(iPhone),맥(MAC),윈도우,태블릿,스마트폰등 5대 설치지원
MS오피스365 :  .http://www.microsoftstore.com/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