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24일 월요일

마른체형(외배엽), 비만체형(내배엽) 단백질보충제 선택요령



내배엽(비만체형) -단밸질로 체중감소에 도움
비만인 체형의 경우 단백질 보충제를 통하여 체중감소에 도움
섭취방법 : 3스푼을 우유, 두유등 200~300ml와 혼합하여 운동후 30분~1시간 사이에 섭취, 취침 1시간 전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개인의 생활습관에 따라 섭취시간은 조절하셔도 좋습니다. 



중배엽(정상체형) -근육선명도에 도움
정상 체형의 경우 근육선명도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섭취방법 : 3스푼을 우유, 두유등 200~300ml와 혼합하여 운동후 30분~1시간 사이에 섭취, 취침 1시간 전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개인의 생활습관에 따라 섭취시간은 조절하셔도 좋습니다.


외배엽(마른체형) -벌크업과 체중증가에 도움
마른체형의 경우 체중을 증가하는데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섭취방법 : 쉐이크 통에 3스푼을 우유 또는 두유등을 200~300ml을 넣고 흔들어 믹스하여 1일 1~4회 섭취를 권장합니다. 개인의 식습관에 따라서 섭취시간을 조절하셔도 좋습니다.



*체형별 헬스보충제(단백질보충제) 선택요령
-외배엽(마른체형),중배엽,내배엽(비만)

우리 몸을 형성하는데 있어 근육은 보충제 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근육이 발달하기 위해서는 그에 반하는 운동량과 영양섭취 휴식의 3가지 조건을 모두 병합하여 꾸준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즉, 근육의 성장은 운동과 영양섭취, 휴식을 골고루 거치면서 반복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꾸준한 운동으로 몸의 근력을 키우면서 양을 늘려야 하며, 단백질 섭취로 인해 근육량의 정도를 형성해야 합니다.

또한 적절한 휴식을 취하면 근육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고 운동 정체기에서 벗어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출처 : 헬스보충제 전문 바디업 : .http://www.bodyup.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