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26일 수요일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 위험 -5개 의학회 성명

[사진 : KBS뉴스 캡처]

[사진 : MBC스페셜 화면캡처]

밥이나 면 등의 탄수화물을 줄이는 대신, 삼겹살처럼 지방 성분 섭취를 늘리는, 이른바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 최근 열풍이 불고 있지만 체중 감량 효과는 낮고,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지적이 나왔습니다.

대한내분비학회와 당뇨병학회, 대한비만학회 등 5개 전문학회는 오늘 공동성명을 내고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학회는 성명에서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사는 포만감을 빨리 유도해 식욕을 억제함으로써 단기간 체중 감량 효과는 있지만, 장기간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고 지적했습니다.

학회는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대신 균형 잡힌 식단으로 적정 칼로리를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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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전문 : KBS뉴스 최진아 기자]
http://news.kbs.co.kr/news/view.do?ncd=3367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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