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5일 금요일

액티브X,공인인증서 시즌2 -'샵메일' 추진 논란

[사진 : 국민연금 홈페이지 캡처]

올해 하반기부터 공인전자주소서비스 '샵메일'을 활용한 전자우편 제도가 본격화된다. 올해안으로 시스템 구축을 진행해 내년부터 시범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정부는 오는 2018년까지 상용화를 목표로 한다는 계획이다.

5 일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따르면 올해 하반기부터 우정사업본부와 함께 '샵메일'을 통한 대국민 전자우편포털 시스템 구축에 돌입한다. 쉽게 말해 공인인증 이메일을 통해 등기를 비롯한 중요 문서를 온라인으로 수령하는 방식이다. 현재 등기를 비롯한 중요문서의 경우 본인 또는 가족이 직접 수령해야한다.
...
아직 샵메일 수수료 체계가 확정되지 않았지만 증빙서류 인쇄에 2000원~4000원의 비용이 들어가는 만큼 상대적으로 적은 수수료를 책정해 청년층의 부담이 크게 줄인다는 계획이다.
...
KISA 관계자는 "등기우편의 경우 당사자가 꼭 수령해야하는 불편이 있었지만 이제는 샵메일을 통해 편하게 등기우편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카드사와 전기·가스 등 공과급, 보험과 연금 등 샵메일 연동 서비스를 확대해 원스톱으로 전자문서를 받아보는 시스템을 오는 2018년까지 안착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
[기사전문 : 뉴스1 이수호 기자]
http://news1.kr/articles/?2738562



더빠르고 안정화된 윈도우10
*윈도우10 업데이트 & 정품 라이센스 : .http://www.microsoftstore.com/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