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4일 목요일

'내 밑으로 꺾지 마라‘ 소주 '처음처럼' -"강압적 음주 문화 조장" 비난 쇄도


롯데주류와 편의점 프랜차이즈 GS25가 공동 진행 중인 ‘처음처럼’ 홍보 이벤트가 그릇된 음주 문화를 부추기고 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수평적 관계’와 ‘탈(脫)권위’가 화두인 시대 흐름을 거스르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3 일 유통업계 등에 따르면 GS25는 지난주부터 ‘처음처럼’ 소주 6병 들이 세트를 사면 ‘직급별 소주잔’ 가운데 2개를 사은품으로 주고 있다. 문제는 소주잔에 적힌 글귀가 기업 내 권력 서열화와 음주 강요 문화를 반영하고 있어서다. 직급별 소주잔 중 ‘사장처럼’ 잔에는 ‘내 밑으로 원샷! 나는 반 샷’, ‘부장처럼’ 잔에는 ‘끝까지 남는 놈이 내 새끼여, 마셔!’, ‘과장처럼’ 잔에는 ‘내 밑으로 꺾지 마라’, ‘대리처럼’ 잔에는 ‘안주 하나만 더 시킬까요?’, ‘사원처럼’ 잔에는 ‘주는 대로 마시겠습니다’고 적혀 있다.
...
[기사전문 : 이데일리 유태환 기자]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DCD=A606&newsid=01380886612744040



삼성 갤럭시노트5, LG G5(G4), 중고아이폰6 +1만원대 데이터 요금제
LGU+알뜰폰 LG 유모비 :  .https://www.umob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