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26일 금요일

핀란드 '월70만원' 기본소득 지급, 내년 유럽 첫 시범운영

[사진 : 핀란드 국기 / 픽사베이]

핀란드가 모든 국민에게 매달 약 70만원을 조건없이 주는 기본소득 지급정책을 내년 시험 운영한다.

네덜란드의 위트레흐트, 캐나다의 도핀, 아프리카 나미비아 일부 지역 등에서 제한적인 기본소득 제도를 도입한 적은 있지만, 전국가적으로 기본소득을 지급하는 정책을 실제로 운영해보는 것은 유럽에서 핀란드가 처음이다.

특히 이번 시험운영은 지난 6월 스위스 국민투표에서 모든 국민에게 월 2천500스위스프랑(288만원)을 주는 안이 부결된 후 나온 것이라 성공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5일(현지시간) AFP·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핀란드 사회보장국(KELA)은 내년부터 복지수당을 수령하는 생산가능인구 중 2천명을 무작위로 선발해 월 560유로(70만 4천원)의 기본소득을 의무적으로 지급하기로 결정, 전국민에 기본소득을 지급하는 방안에 대한 본격적인 실험에 착수한다.

기본소득 대상자에는 노령연금 수령자나 학생들도 포함된다. 기본소득에는 세금도 부과되지 않는다.
...
[기사원문 : 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http://media.daum.net/foreign/others/newsview?newsid=20160826112946810

[사진 : 픽사베이 제공]
*핀란드(Finland)
핀란드(핀란드어: Suomi 수오미[*], 스웨덴어: Finland)는 북유럽에 있는 나라이다. 공식 명칭은 핀란드 공화국(핀란드어: Suomen Tasavalta 수오멘 타사발타[*], 스웨덴어: Republiken Finland 레푸블리켄 핀란드[*])이다.

서남쪽은 발트 해 남쪽은 핀란드 만을 통해 에스토니아와 가깝다. 서쪽은 보트니아 만 등의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스웨덴과 노르웨이, 러시아와 국경이 닿아 있다. 동쪽은 러시아의 카렐리야 공화국와 인접해 있다.

본토 서남쪽에 위치한 올란드 제도는 핀란드 통치 아래서 상당한 자치를 누리고 있다. 다수의 국민은 우랄족의 핀란드인에 속한다. 공용어는 핀란드어와 스웨덴어이다. 2014년 기준으로 인구는 약 540만 명이다.
[출처 : 위키백과]


본인인증후 서류없이 송금해주는(무서류,무방문) -SBI초스피드론 
SBI저축은행 바빌론 : .http://sbi.babillo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