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8일 월요일

단통법 시즌3 -아이스크림 정찰제(권장소비자가격 표시제) 시행



8일 빙과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 빙그레, 해태제과, 롯데푸드 등 빙과 4사는 이달부터 일제히 아이스바 제품에 권장소비자가를 표기하면서 일선 소매점에 대해 빙과류 납품 단가를 조정했다.

이와 같은 빙과류의 권장소비자가 표기는 유통질서 정상화와 함께 실적 악화에 따른 조치라는 게 업계 분석이다.

빙과업계의 지난달 매출은 전통적 성수기를 맞아 평년에 크게 웃도는 이례적 폭염으로 완변학 조건을 갖췄지만 실상은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2~7%정도 하락했다.
...
하지만 그동안 대폭 할인된 빙과제품을 미끼 상품으로 내세워 짭짤한 재미를 봤던 일선 소매점들은 납품가 인상 조치에 반발하고 있다.

서울 시내 한 대형 슈퍼마켓은 “280원하던 아이스바를 갑자기 500~700원으로 올리면 누가 사먹겠냐”며 “유통시장 정상화도 좋지만 우리의 입장도 고려했으면 좋았다”고 말했다.
...
대형 슈퍼마켓을 찾은 주부 홍 모씨는 “아침에 ‘아이스크림 일반제품 80%세일 오늘이 마지막’이라는 문자를 보고 찾았다”며 “한여름 더위를 식히기 위해 종종 사먹었는데 이젠 그마저도 힘들어지겠다”고 말했다.

[기사전문 : 헤럴드경제 이정환 기자]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60808000113


단통법 시즌1 : 단통법(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
단통법 시즌2 : 도서정가제
단통법 시즌3 : 아이스크림 정찰제(아이스크림 권장소비자가격 표시제)



삼성 갤럭시노트5, LG G5, 중고 아이폰6 +1만원대 데이터요금제
LGU+알뜰폰 LG 유모비 :  .https://www.umob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