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30일 화요일

호란(가수,본명 최수진,1979) - 클래지콰이, 이바디, 라디오DJ


호란(가수,본명 최수진,1979) - 클래지콰이, 이바디, 라디오DJ

예명인 호란의 유래는 천재 유교수의 생활의 등장인물 호란이다. 알렉스와 DJ클래지, 그리고 크리스티나와 함께 클래지콰이로 활동하고 있는 여성 보컬. 클래지콰이와 더불어 어쿠스틱 밴드 이바디로 활동하고 있기도 하다.

대원외고 졸업자로 연세대학교 재학시절 심리학과 프랑스어를 전공하기도 했고, "호란의 다카포"란 책을 쓰기도 하는 등 여러모로 능력자, 엄친딸 이다.

매력적인 보이스와 입가의 점이 매력 포인트이다. 최근에는 섹시 컨셉 화보 촬영도 하는 등 그런 쪽 이미지도 밀고 있는 듯하지만, 성격은 정반대로 매우 털털해서 비주얼과 성격의 괴리가 심하다는 소리를 종종 듣는다고(...). 굉장한 글래머로 알려져 있지만 의느님의 보정 기술이 아닌가 싶은 영상이 있었는데 미투데이에 올라온 글에 따르면 원래 글래머라는 듯

클래지콰이로 인해 유명해진 초기에는 EBS '책 읽어주는 여자, 밑줄 긋는 남자' 고정패널 및 여러 시사 프로그램 게스트와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을 맡아 지적이고 도도한 이미지을 얻게 됐으나 본인 스스로 내 원래 모습과 거리가 멀다며 이를 깨려는 시도를 자주 했다. 또한 tvN의 "리얼스토리 묘" 란 프로그램을 비롯해서 여러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10년 5월 KBS2에서 방영했던 '국가가 부른다' 라는 드라마에 주연으로 캐스팅됐다. 연기력은 발연기는 아닌 수준. 히트작 하나는 있는 알렉스와는 반대되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2010년 후반부터 예능계에도 발을 들이기 시작했는데, 평소 어느정도 친분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 정형돈, 길과 함께 MBC 개그쇼 난생처음이라는 심야 콩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서 MC를 맡아 예능감에서 있어서 나름대로 호평을 받았고 이후 '슈퍼블로거'라는 MBC 심야 토크프로그램 MC도 맡은 바 있다.

슈퍼스타K3에선 심사위원을 맡기도 했다. 슈퍼디바 2012의 메인 심사위원 중 하나다. 포지션은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의 흔한 싸가지 없는 독설가. 여자 신해철이란 별명까지 받았다.

2014년 5월 19일부터 박은지의 후임으로 SBS 파워FM에서 방송되는 라디오 프로그램인 호란의 파워FM을 진행한다.

[출처 : 나무위키]

본명 :  최수진
직업 : 가수, 배우
소속 그룹 : 클래지콰이, 이바디
소속사 : 플럭서스뮤직
생년월일 : 1979년 7월 5일
데뷔 : 2004년 클래지콰이 1집 <Instant Pig>
학력
대원외국어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 효소담 산야초,함초 다이어트(효소와 유산균 다이어트)
효소담 다이어트 바로가기 : .http://www.hyosoda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