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15일 금요일

네이버 ‘라인’ 15일 미국·일본 동시 상장…1조5천억 자금 조달

 

네이버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15일(현지시간) 일본과 미국에 나란히 상장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과 입지를 강화한다. 출시된 지 꼭 5년만이다.

라인은 3500만주 신규 발행으로 최대 1320억엔(약 1조4471억원)의 자금을 조달한다. 라인의 주당 일본 공모가는 3300엔(약 3만7700원), 미국 공모가는 32.84달러(약 3만7601원)로 결정됐다. 네이버가 100% 지분을 가진 라인주식회사는 상장으로 확보한 자금을 인수합병 등의 전략적 투자에 활용할 계획이다.
...
[기사전문 : 동아경제, 뉴시스]
http://economy.donga.com/home/3/01/20160715/79208030/2



*네이버 -라인(LINE)
라인(LINE)은 NHN의 일본 내 계열사인 라인 주식회사(당시 네이버 재팬)가 2011년 6월 23일에 출시한 모바일 메신저다. 대한민국 한국어 서비스는 2011년 8월 31일부터 시작했다.

네이버는 먼저 네이버 ID를 기반으로 하는 네이버톡을 출시했지만 대한민국 내 모바일 시장에서 부진을 면치 못했고,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네이버 라인은 일본, 중동, 중화인민공화국,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전 세계 108개국에서 이용되며, 대한민국 내 이용자보다 국외 이용자가 월등히 많다.

라인은 NHN의 이해진 의장이 주도한 프로젝트이다. 현재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하였던 카카오톡의 사례를 참고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라인 매출의 80%는 일본에서 이루어지며 라인의 총 매출중 30%는 라인 스티커 서비스에서 올리고 있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 애플의 정책으로 인해 스티커 선물하기 기능이 빠지게 되었으며 이것은 매출에 영향을 주고 있다.

라인의 스티커 캐릭터는 라인프렌즈이다. 오리지널 스티커 디자이너는 일러스트레이터 강병목 디자이너이며 일본에서는 귀여운 스티커들이긴 하지만 문화 차이로 생각해 일부에서는 반감을 가진 이들도 존재한다. 현재 촬영한 다양한 사진들을 간편하게 꾸며서 친구들과 "라인 카메라" 앱과 연동시켜 서비스를 진행해 나가고 있다.

[출처 : 위키백과]



삼성 갤럭시노트5, LG G5, 중고아이폰6 +최저요금제
LG유플러스 알뜰폰(LG 유모비) :  .https://www.umob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