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3일 목요일

중소기업 '랜섬웨어 예방' -MS오피스365 활용


랜섬웨어(Ransomware)는 컴퓨터 시스템을 감염시켜 접근을 제한하고 일종의 몸값을 요구하는 악성 소프트웨어의 한 종류이다. 컴퓨터로의 접근이 제한되기 때문에 제한을 없애려면 해당 악성 프로그램을 개발한 자에게 값을 지불해야 한다. 시스템의 하드 드라이브에 파일을 암호화하는 랜섬웨어가 있는 반면, 어떤 것은 시스템을 단순하게 잠그고 컴퓨터 사용자가 지불하게 만들기 위해 안내문구를 띄운다.

처음 러시아에서 유행하면서 랜섬웨어를 이용한 사기는 국제적으로 증가하였는데,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사 맥아피는 2013년 1분기 동안 수집한 250,000개 이상의 독특한 랜섬웨어 샘플 자료를 2013년 6월 공개했고, 이는 2012년 1분기보다 두 배 많은 수치였다.

Ransomware(랜섬웨어) 몸값(ransom)과 제품(ware)으로 구성된 합성어로서, 컴퓨터 안에 저장된 문서나 정보를 소유자의 동의 없이 감추거나 변형한 후(즉,인질처럼 처리한 후)몸값 결제를 해주어야만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는 데 활용되는 악성코드를 말한다.

[위키백과]


*중소기업 '랜섬웨어 예방' -MS오피스365 활용


MS오피스365에 포함된 이메일 호스팅 서비스 아웃룩 온라인은 이메일을 통해 악성코드가 사용자의 PC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MS의 클라우드 서버에서 이메일 속에 악성코드(멀웨어)가 섞여 있는지 1차 검사한 후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사용자는 악성코드와 스팸 메일 걱정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당연히 일반 악성코드 뿐만 아니라 랜섬웨어 검사도 진행한다.

원드라이브와 아웃룩 온라인은 99.9%의 가용성을 보장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접속해서 이용할 수 있다. 어떤 시간에 어느 나라에서 접속하든 간에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
랜섬웨어에 대비하는 또하나의 방법은 업무 관련 파일을 백업하는 것이다. 오피스365는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 '원드라이브'를 통해 사용자의 업무 관련 파일을 모두 백업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MS 클라우드 OneDrive 개념도 / 마이크로소프트]

MS 원드라이브

원드라이브는 가입자 플랜에 따라 1TB 이상의 넉넉한 온라인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이곳에 업무 관련 파일을 백업해두면 PC가 랜섬웨어에 감염되어도, 파일은 MS의 클라우드 저장소 속에 안전하게 보관된다. 랜섬웨어를 치료하거나 PC를 초기화한 후 업무 관련 파일을 내려받아 업무를 계속하면 된다. 용량이 제법 넉넉하기 때문에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한글 등 일반 문서 뿐만 아니라 고해상도 이미지 파일(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이나 동영상 파일도 보관할 수 있다.

백업 방법도 매우 쉽다. 원드라이브에 연결하면 파일 탐색기에 원드라이브 폴더가 생성된다. 윈도우10 등 최신 PC 운영체제는 처음부터 원드라이브 폴더가 C 드라이브 밑에 생성되어 있다. 여기에 백업을 원하는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옮기기만 하면 백업이 끝난다.
...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출처 : http://it.donga.com/24463/ ]
[MS 오피스365를 활용한 스마트워크] 7. 랜섬웨어, 어떻게 대비해야 하나?


클라우드(1TB) 지원  + 아이폰(iPhone),맥(MAC),윈도우,태블릿,스마트폰
MS오피스365 +1TB클라우드 활용 :  .http://www.microsoft.com/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