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9일 수요일

김래원 (金來元, Kim Rae-Won) -배우(옥탑방고양이, 닥터스)



김래원(金來元, 1981년 3월 19일 ~ )은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김래원은 2009년 8월 13일 보충역으로 입대하였으며 남산도서관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한 후 2011년 8월 23일 소집해제되어 전역하였다. 2016년 SBS의 새로운 기대작 드라마인 닥터스에서 주연을 맡게되어 많은 팬들에게 큰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 [위키백과]

코믹함과 진지함을 오가는 다양한 연기력과 발성이 특징인 배우로 현재는 나름대로 입지 있는, 이른바 연기력으로 검증받는 배우의 자리에 올라섰다. 노암초등학교, 경포중학교(이상, 강원도 강릉시 소재), 남강고등학교(서울특별시 관악구 소재), 중앙대학교 연극학과(학사 학위).

큰 키에서 알수있듯 데뷔전에는 고향인 강릉에서 농구를 했었던 농구선수 출신이다. 부상때문인지 농구를 관둔 뒤에 연기자의 꿈을 안고 아역으로 출발했다. 1997년 MBC 청소년 드라마 '나'에서 안재모 등과 출연하며 방송가에 처음 얼굴을 알렸고 레전드 시트콤인 순풍 산부인과에 초반에 송혜교의 남친으로 등장하기도 했으며 여러 드라마에 조연, 단역 가리지 않고 얼굴을 알렸다. 데뷔 초 가장 이름을 날리게 된 계기는 청소년 드라마 학교2에 아웃사이더 이한을 연기한 것이다. 이 배역으로 KBS 연기대상 청소년 연기상을 받는다.

본격적으로 알려지게 된 계기는 장나라 주연의 전 드라마 '내사랑 팥쥐'에서 남자주인공 김재원을 좋아하는 장나라를 먼 발치에서 바라보며 사랑하는 마음을 숨긴채 장나라의 행복을 빌어주는 매력적인 서브남주캐릭터로 인기를 모으며 결국 시청자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으로 서브남주에서 남주로 업그레이드되기에 이르며 뭇 여성들의 마음에 불을 지질렀으나 사실상 서브 주연이었고 내사랑팥쥐가 흥행력이 모잘랐기에 그냥저냥한 조연배우급이었는데..  이후 인생작품을 만나게된다!

바로 다음해 2003 드라마 옥탑방 고양이.
지금은 연극으로 더 알려져있지만 원작은 드라마도 아닌 소설이다. 소설을 가지고 드라마와 연극을 모두 만든셈. 지금은 고인이된 정다빈이랑 김래원이란 위험한 투톱체제를 가동할수 있었던것은 소설의 내용이 그 당시만 해도 금기에 가까웠던 동거를 소재로 하였고 그 결과 많은 배우들이 꺼려하였기에 드라마의 흥행여부를 장담할수 없던 탓.

하지만 결과적으론 김래원에게 매우 좋은 일이 되었다. 정다빈보다 더욱 더 확실한 수혜자가 된 것은 김래원. 아주 잘생긴 얼굴은 아니지만 특유의 연기력을 바탕으로 능글맞은 이미지를 가지고 어찌보면 치졸하고 어리고 미숙하지만 속정깊은 경민이라는 캐릭터를 잘 표현해내었다. 때론 진지하지만 때론 웃기고 때론 능글맞은 캐릭터에는 여전히 김래원이 최정상급. 이때의 인기를 바탕으로 영화 및 드라마의 확실한 주연급으로 발돋움했다.

2009년 8월 13일 공익근무요원으로 입대하여 기흥구청에서 복무했다. 2011년 소집 해제 후에는 새 드라마 천일의 약속의 남주인공역으로 출연하였다. 그러나 이후 공백이 있었고, 2015년 유하 감독의 신작 강남1970에 최고의 인기를 달리고 있는 이민호와 출연하여 오랫만에 작품을 하게 되었다.

더불어 2015년 드라마 펀치에 출연하였으며, 뇌종양으로 시한부 인생을 살아가며 치열했던 삶의 과오를 정리해 나가는 냉철한 검사 박정환 역으로 분하고 있다. 드라마 종영 이후 시청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으며 '연기 잘하는 배우'로 강하게 각인되었다는 평이 많다. 특히 극 중 조재현과의 케미는 가히 레전드급.

2016년 닥터스에 다시 출연하면서 SBS에서 다시 상받을 수 있을 지 주목받고 있다.


[출처 : 나무위키]

김래원 (金來元, Kim Rae-Won)
출생 1981년 3월 19일 (닭띠), 강원도 강릉시
국적 대한민국
신체 184cm, 73kg, A형
가족 1남 1녀 중 첫째
소속 HB엔터테인먼트 



다이어트(요가,필라테스)를 위한 식사대용 식품(체중조절조제식품) 
바디업 다이어트 : .http://www.bodyup.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