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0일 수요일

티맥스OS 'FreeBSD의 안정적인 이미지' 실추, 개발자들 반성해야 한다.




*2016년 4월20일 티맥스OS는 OS시연도중 다운되는 모습을 유튜브를 통하여 전세계에 전파시켰다. 티맥스OS의 베이스코드인 FreeBSD는(오리지널 FreeBSD) 매우 안정적인 유닉스 운영체제 이다. FreeBSD의 안정적인 이미지를 매우 크게 실추시킨 티맥스OS개발자들은 반성해야 한다.



FreeBSD 란?

FreeBSD는 BSD 계열의 오픈 소스 운영 체제로서,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UC Berkeley) CSRG(Computer Systems Research Group)의 4.4BSD 라이트를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2015년 12월 기준 FreeBSD 10.2을 배포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는 x86 및 x86-64 기종을 중심으로 개발되고, 다른 주요 기종에도 이식되고 있다.

FreeBSD는 BSD 유닉스로 알려진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 CSRG(Computer Systems Research Group)의 4.4BSD-Lite를 이어받아 개발된 오픈 소스 운영 체제이다. 리눅스와 달리 전통적인 유닉스 방식에 따라 온전한 운영 체제의 개발을 목표로 하여, 커널을 비롯한 기본적인 운영 체제 구성 요소는 하나의 CVS 트리로 관리되어 통합적으로 개발되며 그밖에 외부 개발 요소를 포함하여 단일한 배포본으로 구성된다.

기본적으로 32비트 x86 프로세서(IA-32) 기반 i386 플랫폼을 중심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현재 64비트 확장판 AMD64(x86-64)을 비롯하여 NEC PC-98, 64비트 프로세서 인텔 아이테니엄(IA-64), SPARC, 파워PC, DEC 알파 아키텍처를 지원하며(단, FreeBSD 7부터 DEC Alpha 프로세서 제외), 아울러 ARM, MIPS 프로세서와 MS Xbox 기종에 대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FreeBSD 자체는 상용화되지는 않았으나, 안정적이고 튼튼한 운영 체제로 인정받으며 Walnut Creek CDROM(cdrom.com), 야후!, 핫메일(Hotmail)등의 대형 인터넷 서비스에 사용되어 왔으며, 대한민국에서도 포털사이트 드림위즈(www.dreamwiz.com), 세이클럽(www.sayclub.com) 등에 채용되었다. 또한, 상용 제품인 애플 Mac OS X의 코어 Darwin의 토대이며, 마이크로소프트의 C# 및 CLI 소스공유(Shared Source Initiative) 대상이다.


FreeBSD는 UC 버클리 CSRG의 4.4BSD를 계승하여 개발되어 왔으며, BSD 전통에 따라 어떠한 제약 조건없이 누구든지 어느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본적으로 널리 보급되어 있는 x86 PC 기종에서 동작하는 고성능 운영 체제를 추구하고 있으며, 수많은 자원 봉사자의 노력과 여러 공헌자의 협조로 개발되고 있다. FreeBSD는 다른 운영 체제와 직접 경쟁하거나 또는 대체하는 것을 목표로 하지 않으며, 다만 가장 널리 사용되어 보다 많은 경우에 폭넓은 유용성을 제공하는 것을 추구한다.





FreeBSD 재단 : FreeBSD 프로젝트를 후원하기 위한 비영리 단체로 FreeBSD 재단(The FreeBSD Foundation)이 설립되어 있다. 2000년 말에 설립된 이 단체는 FreeBSD를 위한 각종 모금 활동 등 후원 조직인 동시에 법률 관계, 라이선스, 계약 체결 등에서 FreeBSD 프로젝트의 법적 실체로 활동한다.[34] 재단 설립 이전에는 프로젝트의 초기 멤버인 조다단 허버드와 데이비드 그린맨이 1995년 초에 설립한 ‘FreeBSD, Inc.’가 이러한 역할을 대행하였다.

라이선스 : FreeBSD는 다른 BSD계열 운영 체제와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BSD 라이선스를 따르고 있으나, 최종 배포본 구성에서는 외부 개발 코드도 사용되므로 전체적으로는 다양한 라이선스가 적용되어 있다.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비교적 새로 짜인 기본 코드는 FreeBSD 라이선스가 적용되는데, 이것은 두 조항으로 구성된 BSD 사용 허가서로서 저작권 명시와 보증 부인 및 면책 선언을 유지하는 조건으로 자유로운 수정 및 재배포가 허락된다. 그 밖에 외부 코드는 대부분 BSD 계열 라이선스나 GPL 또는 LGPL을 따르고 있다.

[위키백과 발췌]

프리BSD(FreeBSD) 홈페이지 : https://www.freebsd.org/
*FreeBSD는 오픈소스 입니다. 홈페이지에서 ISO파일을 다운받으셔서 자유롭게 설치, 활용하시면 됩니다.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용으로 추천)


윈도우 개발자용 Win32 API, DLL라이브러리 (API Hooking with Microsoft Detours)
Microsoft Research Detours v3 Professional
바로가기 : .http://www.microsoft.com/mssh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