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6일 화요일

5월 6일 임시공휴일 지정유력…28일 국무회의서 결정

 [사진 : 노컷뉴스]

정부가 오는 28일 국무회의를 열어 내달 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전날 내수 경기회복을 위해 5월 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줄 것을 문화체육관광부에 건의했고, 문체부는 28일 국무회의에 이를 정식 안건으로 올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열리는 국무회의에서 임시 공휴일 지정 안건이 통과되면 내달 5∼8일 나흘간의 연휴가 생기게 된다.

청와대 관계자는 26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임시공휴일 지정안건이 국무회의에 상정되면 전반적인 분위기로 볼 때 통과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정부 핵심 관계자는 “근로자의 날인 5월 1일이 일요일이고, 최근 침체된 사회 분위기를 되살리고 연휴 기간 소비진작 효과 등을 감안할 때 임시 공휴일 지정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 대다수 초중고교가 이날을 재량휴업으로 지정, 단기 방학에 들어가는 데다 정부도 5월 1∼14일을 ‘봄 여행주간’으로 시행하고 있어 시너지가 날 것이라는 설명이다.

[기사전문 : 매일경제 김진솔 기자]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6&no=300502&google_editors_picks=true


국내여행, 해외여행, 항공권예약
대한민국 대표 여행사 온라인투어 : .http://www.onlinetou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