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30일 토요일

쉐보레 신형 '올뉴 크루즈 2017' -출격준비 완료















 
[사진 :  쉐보레 신형 '올뉴 크루즈 2017' freep.com 화면캡처]
http://www.freep.com/story/money/cars/mark-phelan/2016/04/21/first-drive-2016-chevrolet-cruze-premier-compact-car/83321892/


쉐보레 신형 '올뉴 크루즈 2017' -출격준비 완료
(북미 2016년 출시, 한국에선 2017년 출시예정)


쉐보레 신형 '올뉴 크루즈 2017'은 휠베이스(앞뒤 차축간 거리)는 구형(2685㎜)보다 15㎜ 늘어난 2700㎜로 설계했으며, 카울 포인트(A필러와 보닛이 만나는 지점)가 앞쪽으로 이동해 실내공간이 더욱 넓어졌다. GM 측은 “포드 포커스, 현대 엘란트라(아반떼)보다 뒷좌석 레그룸이 넓다”고 강조했다.

파워트레인은 153마력의 1.4ℓ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과 6단 수동 또는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0→100㎞/h 가속시간은 8초로 구형보다 훨씬 민첩해졌다. 공식 연비는 발표되지 않았으나 GM 측은 리터당 17㎞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GM은 이 엔진과 함께 구형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디젤 엔진을 신형 크루즈에도 얹을 계획이다.

실내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8인치 대화면으로 구현되는 ‘애플 카 플레이’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오는 7월 1일 한국에서 공개되는 신형 스파크에도 적용된 장비로,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와 더불어 운전자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더욱 편리하게 작동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신형 크루즈의 클러스터는 왼쪽에 rpm(엔진 회전수) 미터, 오른쪽에 속도계를 배치했고, 가운데에는 4.2인치 디지털 정보창을 마련해 시인성이 좋아졌다. 스티어링 휠에 배치된 각종 버튼은 기존의 노출된 타입을 버리고 터치 타입을 적용해 한결 깔끔해졌다.

[기사 전문 : 아주경제 임의택기자 ferrari5@ajunews.com
http://www.ajunews.com/view/20150625153533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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