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3일 수요일

저렴한 인터넷 보험, 보험상품별로 꼼꼼히 비교하고 가입하자.



최근 인터넷 보험을 통해 암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됐다. 인터넷 보험의 경우 우선 설계사·점포운영비 등이 보험료에 반영되지 않기 때문에 대면채널 상품보다 최대 30%까지 보험료가 저렴하다.

이에 보장내용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설계사를 만나는 것보다보다 더욱 저렴하게 암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대면을 통해 가입하는 암보험의 경우 의무가입 특약이 존재한다. 모든 상품이 그런 건 아니지만 생명보험사의 암보험은 암사망특약을, 손해보험사의 경우 상해후유장해(또는 질병사망) 등을 꼭 가입해야 암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그러나 인터넷 보험의 경우 순수하게 암 진단비로만 구성할 수 있어서 보험료가 더 저렴한 것이다. 의무가입 특약 등이 불리한 보장은 아니지만 간단하게 암 보험을 가입하고 싶은 젊은 층은 인터넷 보험을 더 선호한다.

또 비흡연자는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일부 보험사의 경우 비흡연자에게 특별할인을 제공한다. 회사와 상품, 나이마다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5~9%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어 본인이 비흡연자라면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다만 인터넷 보험의 경우, 꼼꼼하게 비교한 후 가입해야 한다. 보장내용도 회사별, 상품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
[기사전문 : 아시아경제 온라인뉴스팀]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6031509515427281


30여개 보험사 100여개의 상품을 한눈에 비교가능
인스밸리 : .http://www.insvalle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