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3일 수요일

모바일 전용카드, 신청 당일 발급…카드론 대출도 허용

 [그래프 : 신용카드 대비 모바일카드 현황 / 국민일보] 

이달부터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전용 신용카드를 신청하면 신청 당일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지금은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전용 카드를 신청하면 만 하루를 기다려야 한다. 또 모바일 전용 카드에도 기존 플라스틱 카드와 마찬가지로 현금서비스와 같은 카드대출이 허용된다. 

금융위원회는 카드사들의 경쟁력을 높여주기 위해 이런 내용을 담은 방안을 마련했다고 8일 밝혔다. 모바일 전용 카드는 실물이 있는 기존 네모모양의 플라스틱 카드와 달리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신청하고 카드는 스마트폰으로 내려받아 사용하는 카드다.

정부가 관련 규제를 풀어줘 지난해 5월부터 모바일 전용 카드가 선보였다. 출시 전만 해도 카드 신청 후 24시간 뒤 바로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으로 꼽혔지만 출시 후엔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메리트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카드론과 같은 대출기능이 없는 것도 단점으로 꼽혔다. 정부는 카드사들의 이런 건의사항을 받아들여 이달 중으로 관련 규정을 손질해 모바일 전용 카드에 한해 당일 발급과 카드 대출을 허용하기로 했다.
....
[기사전문 : 이데일리 김동욱 기자]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newsid=03224246612581352&SCD=JA21&DCD=A00102


신용카드 연체자금 대출서비스 : 아이비론( .http://ivyloa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