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19일 금요일

어린이키성장, 키성장영양제?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까?


경제가 발전하며 과거에 비해 육류나 유제품의 섭취가 증가하며 우리나라의 남녀평균키는 계속해서 커지고 있지만 여전히 아이들의 키를 크게 하고 싶은 부모들의 열정은 식을 줄 모른다.

그런 엄마들의 마음을 반영하듯 시중에는 계속해서 어린이영양제, 키성장영양제가 출시되고 있으며 각종 병원과 한의원에서는 성장판 검사와 영양제복용을 통해 키가 클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개설하고 있다.

하 지만 무엇보다도 키가 크기 위해 필요한 것은 바른생활습관이다. 최근 아이들은 페스트푸드 섭취량이 증가하고 컴퓨터, 스마트 폰 사용이 늘어나며 활동량은 줄어들고 칼로리 섭취는 많아져 소아비만에 쉽게 노출되어 있으며 실제로도 우리나라 초중고교생 비만율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소아비만은 성인비만으로 이어질 뿐 아니라 호르몬에 변화를 일으켜 어린이 키성장에 악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키가 크기 위해서 무조건 영양제나 키성장 프로그램에 의존하기보다는 바른생활습관을 유지하여 키가 클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기사원문 : 뉴스포털1 온라인보도팀  webmaster@kcrnews.co.kr]
http://www.civilreport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610


보령라이프텍(주), 엠에스바이오텍(주),
바이오토피아 중앙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어린이 및 청소년 성장발육 건강기능식품
키움정 : .http://www.tak.co.kr/up/